사업

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인증(아톡 비즈번호 발급, 모두 비즈번호 발급 중단)

차부니노트 2022. 1. 15. 21:02

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할때 고객센터 전화번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.

이때 개입사업의 경우 본인 휴대전화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.

개인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스팸, 광고 등의 부담과 전문성이 떨어져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
그래서 안심번호/비즈번호를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.

비즈번호는 모두에서 무료로 만들 수 있었으나 21년부터 중단이 되었다고 합니다.

저는 중단된 걸 모르고 몇번을 시도했다가 나중에 알아차렸어요.

제 블로그 보시는 분들은 헛걸음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.

그래서 차선책으로 유료인 아톡비즈를 사용하였습니다.

아톡비즈를 선택한 이유는 통신사 투넘버플러스 서비스보다 조금 더 저렴하고 어플로 발신, 수신 관리가 가능하여 선택했습니다.

이번엔 아톡비즈를 통한 비즈번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.

1. 아톡(개인용) 앱을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.

설치 매뉴얼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.

https://atalk.co.kr/manual?device=android&category=3

2. 070 희망번호를 선택합니다.

이용가능한 번호 중 본인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3. 요금제를 결제합니다.

저는 베이직 요금제를 선택하였습니다.

국내 전화만 사용한다면 베이직도 충분합니다.

베이직으로도 비즈번호 발급, 메시지, 전화 수발신 가능합니다.

4.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인증합니다.